아이들 인성발달에 도움 될 터

△ 이재명(사진) 성남시장은 (주)TV동화 최미선 대표를 직접 만난 자리에서 “이번에 소외되는 계층 없이 아이들이 고품격 전자동화책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성남시가 지자체 최초로 관내 어린이집에 ‘전자동화 콘텐츠’를 보급하는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전자동화 콘텐츠자산을 확보하고 있는 (주)TV동화와 제휴를 통해 관내 500곳 이상의 어린이집에 올해 상반기부터 서비스를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보급될 전자동화는 기존의 활자나 PDF 형태의 동화가 아닌 방송용 HD급 전자동화로서, 미취학 아동들은 그림과 음성, 활자의 3가지 경로를 통해 자연스럽게 책을 읽는 효과를 얻는다.

특히 (주)TV동화는 직접 제작비를 들이는 1,000권에 이르는 전자동화 콘텐츠 자산을 성남시 관내 어린이집에 무상 기증하기로 합의하여 기업의 사회공헌 형태를 다양화시킨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주)TV동화 최미선 대표를 직접 만난 자리에서 “이번에 소외되는 계층 없이 아이들이 고품격 전자동화책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실제 이재명 시장은 시청 9층의 시장집무실을 시민을 위해 개방해 매달 9천명 가까이 방문하는 ‘하늘 북까페’를 만들 정도로 어린이 교육 분야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전자동화를 기증한 (주)TV동화 최미선 대표는 “부모 입장에서 아이들이 TV나 컴퓨터 앞에 앉아있으면 보여줄만한 콘텐츠가 적다는 것이 한결같은 고민"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교육전문가의 자문을 거친 전자동화를 통해 아이들이 역사, 과학, 우화, 전래동화, 영어동화 등을 다양하게 접하게 한다면 상호보완적인 교육의 질 제고가 가능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성남시와 (주)TV동화는 어린이집에 대한 전자동화 보급사업과 함께 앞으로 맞벌이 부부를 위한 맞춤형 스타일의 ‘엄마 아빠가 읽어주는 TV명작동화’를 제공한다.

이밖에 청각장애인의 언어능력 향상을 위한 TV 수화동화 등을 시민들에게 제공할 계획으로 시에는 현재 약 3만 가구에 미취학 아동이 있으며, 관내에 684개의 어린이집이 운영중에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