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진흥 및 지역발전 기여 목표...‘예술을 통한 나의 성장’

2023 안젤리미술관 전국학생미술공모전 개최
2023 안젤리미술관 전국학생미술공모전 개최

 

[용인=광교신문] 용인 처인구 묵리에 위치한 안젤리미술관에서 대한민국 문화예술 진흥 및 지역발전 기여를 목표로 ‘제8회 2023 안젤리미술관 전국학생미술공모전’이 오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달간의 일정으로 개최된다.

이번 공모전에 참가한 전국 학생들의 다양한 생각들을 화폭에 옮긴 작품들을 마주해 볼 수 있으며, 전문 학예사들, 에듀케이터들과 함께 미술에 대한 이해도를 한껏 높일 수 있는 전시가 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에서 300여명 이상의 학생들이 지원한 가운데 유치부, 초등부, 중·고등부로 나뉘어 107명이 각각의 상을 수상했다.

대상수상자는 유치부 홍슬기, 초등부 옥현정, 권나현, 이우석(입체부문), 중·고등부 권유림, 장호윤이 대상인 강남대학교 총장상을 수상했다.

이외에 시상으로는 안젤리미술관 관장상, 강남대학교 총장상, 용인 예총회장상, 경기 미술협회장상, 용인미협지부장상, 용인시민신문사장상, 국가보훈문화협회장상, 월간아트메거진상, 경기여류화가회장상, 한국아동미술학회장상, 이탈리아·한국조각가협회이사장상, 우수상, 장려상, 특선, 입선이 수여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9월 16일 오후 2시에 개최될 예정이며 이날은 안젤리미술관에서 준비한 특별한 체험학습인 에어글라이더, 연 만들기, 아크릴 액자, 그립톡 만들기, 에코백, 파우치 만들기, 캔버스에 그림그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전문 에듀케이터 선생의 지도하에 진행 될 예정이다.

권숙자 안젤리미술관 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아이들이 문화예술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관람객들과 소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안젤리미술관의 전국학생미술공모전을 관심있게 지켜봐 주시기를 희망합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