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시장“어르신들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행정”

▲ 앱 활용 어렵다면 전화로… 안산시, 대부도‘똑버스’콜센터 운영
[안산=광교신문] 안산시는 25일부터 스마트폰 어플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노인들이 똑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화로 호출할 수 있는 ‘유선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똑똑하게 이동하는 버스라는 의미의 ‘똑버스’는 농·어촌 등 교통 취약지역 등을 중심으로 시민에게 편리한 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도입된 새로운 형태의 맞춤형 대중교통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대부도 똑버스 이용자는 초기 40여명에서 하루 평균 200여명의 시민이 이용하고 있다.

다만, 똑버스는 전용플랫폼인 ‘똑타’ 앱을 통해서만 회원가입 및 호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스마트폰 사용에 어려움이 있는 어르신들은 이용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다.

이에 시는 이러한 불편을 빠르게 해소하기 위해 경기교통공사, 경기도, 현대차 등 관련기관과 협의해 전화로도 호출할 수 있는 ‘유선콜’ 서비스를 25일부터 실시하기로 했으며 앞서 지난 21일 사전 테스트를 마쳤다.

경기교통공사 전용 콜센터 번호는 ‘1688-0181’이며 전화 호출 가능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유선콜 서비스 도입으로 많은 어르신들이 똑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행정에 있어 수혜를 받는 어르신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배려의 행정을 펼치는 데 최선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지난 3월 21일부터 똑버스 4대를 운영한 데 이어 지난 4일부터이동케어 똑버스 2대를 추가 운영해 도합 6대가 대부도에서 관내 시민들을 위해 열심히 달리고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