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팟캐스트 방송 ‘생선장수 부동산 염장지르기’ 제작자 ‘생선장수’ 정한영 씨.

팟빵 팟캐스트에서 부동산 분야 1위 ‘생선장수 부동산 염장지르기’를 제작중인 부동산 컨설턴트 ‘생선장수’ (정한영)가 이번 주에도 캠핑버스를 이용한 부동산 상담투어를 계속 진행한다. 4월 23일부터 26일까지 안양, 원주, 부산, 대구 등을 거치며 상담일정을 소화활 계획이다.

이미 진행된 서울과 일산 모임(4월 19~20일)은 그간 이어온 ‘생선장수’의 인기를 실감하기에 충분한 자리였다. 상담실로 이용된 캠핑버스가 비좁게 느껴질 정도로 많은 이들이 방문이 이어졌기에 상담은 계획된 시간을 넘길 수 밖에 없었다. 특히 이번 모임은 젊은 청취자들과 독자들의 방문으로 최근 들어 부쩍 높아진 부동산에 대한 열기를 실감하기에 충분했다.

정씨는 이번 주 내내 이어지는 투어 일정에서도 캠핑버스를 찾는 이들을 대상으로 일대일 맞춤형으로 부동산에 대한 상담을 진행한다. 과열 양상을 보이고 있는 수익형 부동산 매매와 양도세, 취등록세 등 부동산 거래 관련 세금 대처방안 및 실질적 해법도 제시할 예정이다. 상담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캠핑버스에 올라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정씨는 생선장수로 10년 넘게 전국의 오일장을 누비며 쌓아온 부동산 거래 노하우를 바탕으로 부동산 컨설팅 시장에 뛰어들었다. 장터를 떠돌며 지인들의 부동산 경매를 대행하던 정씨는 한국 부동산 시장의 불편한 진실에 눈을 떠 ‘생선장수 부동산 염장지르기’라는 부동산 팟캐스트 방송을 시작하게 됐다.

정씨의 방송은 현장에서 터득한 경제 상식과 부동산에 대한 정확하고 예리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대기업 건설업체와 정부정책, 한탕주의에 빠진 이들의 허상을 향해 시원한 돌직구를 날리고 있어 청취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정씨는 한국 부동산업계 이면을 낱낱이 밝혀낸 세 권의 책 ‘생선장수 염장지르기’ 시리즈도 펴냈다. 뛰어난 기획력으로 호평을 받으며 올 2월 출간한 세 번째 시리즈 ‘생선장수 월세 염장지르기’는 독자 소셜 펀딩으로 제작돼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처럼 부동산 시장의 진실을 파헤치고 알리기 위해 종횡무진 하고 있는 정씨는 3년 전 본격적인 컨설팅 업무에 주력하기 위해 생선장수 생활을 접고 ‘지주(地酒)클럽’을 설립했다.

‘지주클럽’은 회원제로 운영되는 부동산 컨설팅 전문회사로, 정회원간 부동산 상품 및 고급 정보를 공유해 올바른 투자가 이뤄지도록 돕고 있다. 기본적으로 회원이 보유한 부동산에 대한 정확한 평가를 내려 시의성 있는 투자정보를 제공하고, 자산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며 회원들의 부동산 경매 대행도 해주고 있다.

정한영 컨설턴트는 “팟캐스트나 책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부동산 정보를 전달하는 것도 좋지만, 직접 얼굴을 맞대고 앉아 일대일 맞춤형 상담으로 부동산 투자에 필요한 현실적인 정보를 주는 것이 훨씬 더 기쁘다”면서 “이번 캠핑 버스를 통해 상담투어가 정례화 돼 지속적으로 많은 분들을 만나며 부동산에 대한 오해를 바로 잡고 올바른 투자 방향 제시해 부동산 투자 피해가 없도록 끝까지 돕고 싶다”고 전했다.

정한영의 캠핑버스 부동산 상담 전국 투어는 23일 안양, 24일 천안, 25일 부산, 26일 대구에서 계속될 예정이며 추후 일정과 상담 장소는 지주클럽(http://cafe.daum.net/jijuclub)을 통해 고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