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사랑상품권과 청소행정, 시민 대상 외부고객만족도 으뜸

▲ 은수미 성남시장은 “2020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2등급에 이어 성과관리 만족도 조사도 전체적으로 전년 대비 우수한 수준을 보이고있어 다행이지만, 시민의 소중한 의견을 토대로 한 정책수립 및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남=광교신문] 성남시는 일반시민과 민원인, 내부 공무원 등 22,500여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2020년 성과관리 만족도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성과관리 만족도 조사는 성남시의 내·외부 시책에 대한 만족도 조사로 행정의 질적 수준을 객관적으로 알 수 있는 자료이다.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외부고객만족도는 86.1점으로 2019년 83.9점 대비 2.2점 향상됐다.

특히 성남사랑상품권 만족도와 청소행정 만족도는 각각 88.2점과 85.4점으로 전년 대비 가장 높은 상승폭을 보였다.

성남사랑상품권 발행액이 1,700억원으로 전년 대비 319% 증가했고 가맹점 수 또한 16,324개소로 74% 증가해 성남사랑상품권을 이용하는 시민 편의성이 확대됐고 생활폐기물 수집 및 운반 작업이 야간에서 주간으로 전환되며 상승한 환경미화원의 근로 만족도를 바탕으로 쓰레기 신속 수거, 쾌적한 환경 조성 등 향상된 대시민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높은 시민 만족도를 견인한 것으로 판단된다.

시민을 가장해 행정서비스 만족도의 수준을 측정하는 전화친절도 모니터링도 91점으로 매우 우수하게 나타났다 내부직원인 성남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인사, 복지 등의 만족도를 측정하는 내부고객 만족도는 전년 대비 1점 상승했는데, 그 중 성남시 후생복지제도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측정하는 후생복지 만족도가 72.1점으로 전년 대비 우수한 만족 수준을 보였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2020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2등급에 이어 성과관리 만족도 조사도 전체적으로 전년 대비 우수한 수준을 보이고있어 다행이지만, 시민의 소중한 의견을 토대로 한 정책수립 및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