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웹툰 전문가 양성 교육 <웹툰 프로 2기> 교육생 모집
[고양=광교신문]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은 ‘경기북부 웹툰창작체험관 조성 및 운영’ 사업의 웹툰 작가 양성 프로그램인 ‘웹툰 프로 2기’ 교육생을 오는 4월 20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2회째 진행되는 ‘웹툰 프로 2기’는 경기북부 유명 웹툰 작가와 예비 창작자를 연계한 프로젝트 중심의 멘토링 교육이다.

멘토로는 ‘안녕 자두야’의 이빈 작가, ‘흡혈고딩 피만두’의 탐이부 작가, ‘운빨로맨스’의 김달님 작가, ‘금붕어’의 명랑 작가, ‘꾸나꼬무 이야기’의 겔부 작가가 참여한다.

교육생은 5월~9월까지 5개월 간 멘토 작가로부터 온·오프라인으로 1:1 교육을 받으면서 스토리 기획, 작품 제안 방법, 만화·웹툰 분야 공정계약가이드 등 주제별 전문가 특강도 수강하게 된다.

교육 기간 동안 총 60컷 이상의 웹툰 1화 분량의 작품을 완성해 웹툰 플랫폼 프로듀서와 유통 관계자들을 초청한 피칭 행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완성작품은 10월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개최되는 웹툰 전시회에 전시할 예정이다.

지난해 본 과정을 통해 10명의 교육생이 배출 됐고 이 중 2명이 전국 공모전 2위, 3위 수상, 3명이 웹툰 기획사와 작가 계약 성사 등의 성과를 거뒀다.

올해는 총 10명의 교육생을 모집 중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모집대상은 고양시 등 경기 북부 거주자 또는 경기 북부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으로 참가 신청은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첨부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