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동인구 많은 야탑역 광장에 3월 16일부터 설치 운영, 코로나19 감염 예방 조처

▲ 야탑역 임시 손 세정대 설치 현황도
[성남=광교신문] 성남시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야탑역 광장에 시민이 길거리를 오가며 간편하게 손을 씻을 수 있는 임시 ‘손 세정대’를 설치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밀집한 장소에서의 감염에 대한 시민의 불안감을 해소시키고 지역 내 확산 예방을 위한 긴급 조처이다.

설치 장소는 야탑역 광장 4번 출구 앞 1곳으로 지하철역과 버스정류장이 연결되어 있고 인근이 고속버스터미널, 영화관, 먹자골목 등 상가 밀집지역으로 유동인구가 특히 많은 지역이다.

손 세정대는 16일부터 코로나19 사태 종료 시까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손 소독제도 비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출퇴근이나 이동 시 간편하게 손을 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유동인구가 많은 이 지역에 임시 손 세정대를 마련한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코로나19 감염 차단을 위해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 씻기 등 개인 위생 수칙을 준수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성남시는 지난 2일부터 3개 구 보건소와 20개 기관이 참여한 민·관·군 합동 방역단이 확진자 동선 이외에도 민원 발생 지역까지 방역 사각지대가 없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