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21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주민제안 사업’ 공모

▲ 수원시청
[수원=광교신문] 수원시가 오는 5월 31일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2021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주민제안 사업’을 공모한다.

일상 속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주민 밀접 소규모 사업, 지역주민의 복지 서비스와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사업, 지역사회 특성을 반영한 지역 간 균형발전을 위한 사업 등을 응모하면 된다.

‘시정 분야’, ‘지역 분야’ 등 2개 주제·3개 유형 사업을 제안할 수 있다.

‘시정 참여형’에서는 시민 전체를 위한 사업을 응모하면 된다.

시민 생활과 밀접하고 불편 사항 등을 해결할 수 있는 사업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구·동에 거주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구정 참여형’과 ‘동 단위 자치계획형’에서는 주민 불편 해소를 목표로 하는 생활밀착형 사업을 제안하면 된다.

지역 특성에 맞는 주민공동사업과 마을자치공동체 사업도 가능하다.

수원시는 공모에서 제안된 우수한 아이디어를 각 부서에 전달해 검토하고 이후 수원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조정을 거쳐 내년에 전개할 주민참여예산사업을 선정한다.

사업 제안은 언제나 할 수 있지만, 2021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사업 공모는 5월 31일까지만 진행한다.

기간 이후 접수된 사업은 내년에 검토한다.

관심 있는 시민은 수원시 홈페이지 ‘수원만민광장’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시·구·동 민원실에 방문해 사업제안서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우편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수원시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에서 ‘민원’을 클릭한 후, ‘수원만민광장→주민참여예산’ 페이지에 접속해 상세한 내용을 볼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올해는 사업 유형을 세분화하고 주민자치회 시범동과 연계해 주민 참여도 확대할 것”이라며 “빛나는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응모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