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신 예비후보
조신 예비후보

 

[성남=광교신문] 조신 더불어민주당 성남시 중원구 국회의원 예비후보(전 중원구 지역위원장)가 “사통팔달 교통의 중심지 조신이 만들겠습니다”라는 중원구 공약 1호를 발표했다.

- 위례신도시 ~ 경기도 광주 삼동 간 지하철 노선 조기 추진 및 역사 확보

· 을지대역 - 신구대역 - 하이테크밸리역 추진

- 수서 ~ 경기도 광주를 잇는 복선전철사업 도촌역 신설 추진

· 수서역 - 모란역(확정) - 도촌역(신설) - 삼동역 추진

- 트램(노면전철) 노선 신설 추진

· 판교역 - 모란역 ~ 성남동 - 하대원동 - 상대원동 - 하이테크밸리 구간

- S-BRT(최고급 간선 급행버스 시스템) 건설 조속 추진

· 남한산성 입구 - 모란 사거리 5.2km 구간 도입

- 중원구 교통 흐름 막는 도심 흉물 단대고가교 철거 조속 추진

조신 예비후보는 위례신도시와 경기도 광주 삼동 간 지하철 노선 조기 추진 및 을지대역, 신구대역, 하이테크밸리역사를 확보하겠다고 밝혔으며 이어 수서와 경기도 광주를 잇는 복선전철사업에는 도촌역 신설을 추진하겠다고 밝혔고 판교역에서 상대원동 하이테크밸리를 잇는 노면전철인 트램 신설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남한산성 입구와 모란 사거리 5.2km 구간에슨 도로위의 지하철이라고 불리는 S-BRT(최고급 간선 급행버스 시스템)을 조기에 건설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으며 상대원동에서 단대오거리까지 출퇴근 시간대 정체의 주범이자 도심 흉물이 되어 가고 있는 단대고가교 조기 철거 또한 1호 공약에 담았다.

조신 예비후보는 노무현 정부 국정홍보처 홍보관리관과 문재인 대통령 직속 국가교육회의 단장을 거쳐 더불어민주당 중원구 지역위원장을 지냈다. 성남시 중원구 국회의원 예비후보로 등록한 후 지난 13일 민주당 중앙당에서 중원구를 경선지역으로 발표하여 24일 전후로 당내 경선을 실시할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중원구 지역위원장(전)

▶문재인 대통령 직속 국가교육회의 단장(전)

▶노무현정부 국정홍보처 홍보관리관(전)

▶19대 대선 문재인후보 선대위 정책본부 부단장(전)

▶18대 대선 문재인후보 비서실 정책팀장(전)

▶한국일보 기자(전)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