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흥에 농관원 용인사무소 개설 추진에 강력 비판

“용인시 농업인 90%가 처인지역…농업인 많은 처인쪽 개설이 마땅”-

농관원은 이미 사무실 임대차계약 체결하고 리모데링 공사 진행중 -

정찬민 전 시장은 “농관원은 농산물에 대한 인증과 품질관리 등 농산물에 대한 제반 업무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공공기관”이라며 “농업인들과 관련된 업무를 하는 곳이기 때문에 업무효율성 등 여러 가지 측면에서 농업인들이 많은 곳에 가까이 있어야 하는게 마땅하다”고 말했다.
정찬민 전 시장은 “농관원은 농산물에 대한 인증과 품질관리 등 농산물에 대한 제반 업무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공공기관”이라며 “농업인들과 관련된 업무를 하는 곳이기 때문에 업무효율성 등 여러 가지 측면에서 농업인들이 많은 곳에 가까이 있어야 하는게 마땅하다”고 말했다.

 

[용인=광교신문] “용인 농업인 무시하는 탁상행정 즉각 중단하라.”

자유한국당 용인갑 국회의원 예비후보인 정찬민 전 용인시장이 15일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용인사무소 설치 장소에 대해 자신의 페이스북에 강력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정 전 시장은 “농관원이 최근 용인사무소 설치장소로 처인이 아닌 기흥쪽으로 간다는 얘기를 들었다”며 “처음에 그 얘기를 듣고 제 귀를 의심했다. 이는 용인의 농업인을 무시해도 너무 무시하는 처사”라고 비판했다.

농관원은 경기도 이천에 있는 이천·용인 통합사무소를 분리해 용인 기흥구청 인근에 사무실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이미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25일 개소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 전 시장은 “농관원은 농산물에 대한 인증과 품질관리 등 농산물에 대한 제반 업무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공공기관”이라며 “농업인들과 관련된 업무를 하는 곳이기 때문에 업무효율성 등 여러 가지 측면에서 농업인들이 많은 곳에 가까이 있어야 하는게 마땅하다”고 말했다.

정 전 시장은 이어 “용인시 농업인의 90%가 처인지역에 있다. 그러면 농업인 업무를 하는 공공기관은 처인지역에 있어야 하는게 당연하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농관원 사무소가 기흥쪽으로 가는 것은 말도 안되는 것”이라고 성토했다.

정 전 시장은 “용인시 농업인단체들이 수년전부터 이천에 있는 통합사무소를 용인쪽에 분리·증설토록 요구한 것은 기흥쪽에 해달라고 한 것이 아니다. 기흥쪽으로 가게 되면 멀고 복잡해서 차라리 지금처럼 이천에 있는 것만도 못하다”며 “농관원측은 사무소 개설장소를 당장 변경해 주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정 전 시장의 글에 시민들은 “북극지방에 사막연구소 만든거나 다름없다”, “농민을 무시하는 탁상행정 바로 잡아주세요”, “차라리 그대로 두라하세요”, “농업인들의 편의를 위해 처인구로 돌려주세요” 등 비판댓글이 쏟아졌다.

농관원과 관련돼 있는 용인시 유기석 일자리산업국장도 정 전 시장의 글에 답변 형식의 댓글을 올렸다. 유 국장은 댓글에서 “저도 이 내용을 보고 용인·이천농산물품질관리원사무소에 확인했는데 정말 잘못됐다. 이천지소장에게 절대로 기흥에 개소하면 안된다고 전달했다. 개소가 다소 늦더라도 본원에 전달해서 처인구지역으로 설치토록 하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