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시민 3명 이상만 모이면 직접 찾아가 문화예술

2020 지역 문화예술매개자 아트러너(Art Runner)
지역 문화예술매개자 아트러너(Art Runner)

 

[용인=광교신문] (재)용인문화재단은 <당신의 앞마당까지 달려갑니다>를 통해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시민에게 전하는 지역 문화예술매개자 ‘2020 아트러너(Art Runner)’를 오는 2월 24일까지 모집한다.

<당신의 앞마당까지 달려갑니다>는 용인 시민 3명 이상만 모이면 용인 지역 어디든지 찾아가는 재단 대표 예술체험 프로그램이다. 아트러너로 선정되면, 농촌지역 어르신 뿐 아니라 장애인, 임산부 등 평소 문화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시민을 직접 찾아가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아트러너는 시민의 문화복지 및 문화예술 저변 확대를 위한 자발적 활동가이자, 시민들의 잠재된 예술성을 발현시키는 촉진자로서 시민의식과 사명감이 필요하다.

지역 문화예술매개자 아트러너(Art Runner)
지역 문화예술매개자 아트러너(Art Runner)

 

재단은 2020년에도 <당신의 앞마당까지 달려갑니다>를 통해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선정된 아트러너에게 예술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양성 프로그램 참여 기회 제공 및 활동에 필요한 소정의 활동 지원금을 지급한다.

‘2020 아트러너(Art Runner)’의 상반기 접수는 오는 2월 24일 오후 5시까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의 모집 공고문 및 2월 9일 용인포은아트홀에서 진행되는 사업설명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