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10일까지 아동·시민 대상 바른 식생활 교육할 비영리단체 등 기관 모집

▲ 고양시, 건강한 식생활 문화 정착을 위한 ‘식생활교육 지원사업’ 보조사업자 공개 모집
[고양=광교신문] 고양시는 오는 2월 10일까지 ‘2020년 식생활교육 지원사업’에 참여할 보조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시민을 대상으로 건강·환경·배려를 실천하는 올바른 식생활에 대해 교육해 균형 잡힌 식습관을 형성하고 다양한 도농교류와 체험활동으로 환경과 조화로운 식생활확산을 위해 기획했다.

사업 추진 분야는 아침밥 먹기, 안전한 간식 선택, 잔반 줄이기 등을 주제로 유치원 및 학교로 찾아가는 식생활 교육 일반 시민 대상 맞춤형 식생활 교육 농촌 현장체험을 통한 환경과 조화를 추구하는 식생활교육 분야다.

신청자격은 식생활교육 전문성이 있는 관내 비영리법인 및 ‘비영리민간단체지원법’ 제4조에 따라 등록된 단체, 기타 관내 연구·교육기관 중 식생활 관련 연구·교육 실적이 있는 기관 등이다.

선정위원회의 서류심사와 사업설명회 실시로 1개의 보조사업자를 선정한다.

시 관계자는 “식생활 교육을 통해 어린이, 청소년에게 바른 식생활 문화를 전개해 균형 잡힌 식습관을 조기에 형성하고 다양한 도농교류로 소비자와 생산자, 도시와 농촌이 상생하는 고양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