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 김계현 작가 ‘케플블록 조립아트 체험전시전’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 김계현 작가 ‘케플블록 조립아트 체험전시전’
  • 지용진
  • 승인 2020.01.07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력과 상상력이 솟아난다!
어린이문화센터 로비 전경 사진
어린이문화센터 로비 전경 사진

 

'앵무새 케이지' 작품 사진
'앵무새 케이지' 작품 사진

 

[화성=광교신문] 화성시는 김계현작가 체험전시 케플블록 조립아트 展 ‘동물원 나들이’를 오는 8일~오는 5월 31일 사이 어린이문화센터(봉담읍) 지하1층 로비, 지상1층/2층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계현 작가는 현대예술에 ‘조립아트’라는 새로운 장르를 만들어 15여년간 국·내외에서 꾸준한 창작활동을 펼치고 있는 중이다.

시에 따르면 이번 전시는 ‘예술은 즐거운 놀이’라는 김계현 작가의 모토에 맞게 어린이들이 케플블록을 직접 끼우고 풀면서 창작활동이 예술작품이 되는 경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어린이문화센터를 문화놀이터로 인식할 수 있게 하는 전시다.

블록공작소 전경 사진
블록공작소 전경 사진
케플블록 조립아트 전 포스터
케플블록 조립아트 전 포스터

 

이번 전시는 무료(전시 관람 및 블록체험)며 단, 블록공작소 블록체험은 0~10세(48개월 미만은 보호자 1인 동반)까지다.

케플블록 조립아트 및 블록공작소를 내용으로 앵무새 케이지, 쇼핑백, 동물의 왕국 등 총 4개 작품이 전시된다. 블록공작소는 아이들이 직접 블록놀이를 체험할 수 있도록 총 8개의 색깔 블록이 구비됐다.

‘케플블록’은 김계현 작가가 직접 개발한 아트블록으로 기존에 쌓아올리는 형태의 블록들과 달리 돌출 슬라이드와 함몰레일이 있어 깊이감과 높이가 조절 가능해 입체적 표현이 가능하다.

오는 6월 2일 ~ 11월 29일 사이에는 ‘블록 바닷 속으로’를 주제로 두 번째 전시를 운영할 예정이다.

화성시 신순정 아동보육과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아이들이 창의력과 상상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전시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