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경기도교육정책자문위원회 결과보고회 개최

▲ 경기도교육정책자문위원회, 경기교육정책 과제 제시
[경기=광교신문] 경기도교육청이 26일 라마다프라자 수원에서 경기도교육정책자문위원회 결과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결과보고회는 2019년 9월 경기도교육정책자문위원회가 출범한 이후 7개 분과별 회의에서 나눈 의견을 발표하고 도교육청 담당자들과 공유하는 자리다.

각 분과에서 제시한 과제에는 분과별 특성에 따라 도교육청 각 부서가 2020년 정책에 반영할 내용과 유관기관과의 협력으로 중장기 과제로 해결해야 할 내용들이 담겼다.

학교자치분과 제시 과제는 학교민주주의 지수 조사와 활용, 학교주도형 종합감사와 교장공모제, 학교기본운영비 자율성 확대로 2019년 추진 정책의 현장 안착에 초점을 뒀다.

반면, 미래교육분과는 경기미래학교 유형별 모델 개발, 경기교육도서관 발전계획 마련이 필요하다는 의견으로 도교육청 모든 부서가 다각적으로 검토할 중장기 과제를 제시했다.

이 밖에도 교육과정분과는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 인재개발분과는 ‘신규교사 선발제도 개선’, 교육협력분과는 ‘무상교복 현장 만족도 제고’, 교육행정분과는 ‘자금 운용 안정성 확보’, 교육재정분과는‘꿈의학교 운영을 위한 재정 확충 노력’을 과제로 제시했다.

도교육청은 결과보고회에서 제시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담당 부서와 관련 부서가 정책 반영 여부, 방법, 시기 등을 검토해 갈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교육정책자문위원회는 사회 각 분야 전문가가 7개 분과에 각 20명으로 구성된 교육정책 자문기구로 교육정책의 방향성, 교육현안, 정책홍보와 평가 등에 관한 자문을 수행한다.

경기도교육청 서동연 정책개발조정담당 과장은 “경기도교육정책자문위원들이 심도 깊은 논의를 통해 제시한 정책자문 결과를 경기교육 정책으로 풀어갈 수 있도록 모든 부서들이 함께 논의하고 노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