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목동이음터도서관 개관식 개최, 5일까지 7일간 개관행사 풍성

▲ 화성시
[화성=광교신문] 화성시가 음악을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뮤직라이브러리를 동탄목동이음터에 조성하고 30일 개관식을 개최한다.

뮤직라이브러리 목동이음터도서관은 지난 2일 임시 개관한 목동이음터의 2층부터 4층까지 사용된다.

주요 시설로는 통합자료실 태블릿대여시스템 어린이계단서가 세대별 열람 영역 뮤직라운지 악기 연주가 가능한 레슨실 등이다.

뮤직라운지는 목동이음터도서관만의 특화시설로 LP 1,489점, DVD 700점, CD 1,960점 등 4,149점, 음악 전문 도서 4,417점과 LP 플레이어 등 음악 청취기기가 함께 구비돼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음악을 느끼고 배울 수 있다.

또한 낙소스 뮤직, 재즈, 비디오 라이브러리 서비스 등 다양한 음악콘텐츠를 도서관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태블릿대여서비스도 제공돼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혜진 평생학습과장은 “목동이음터도서관은 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에서 수립한 제3차 도서관발전 종합계획을 충실히 반영한 설계로 과거 개인 점유물과 다름없었던 도서관을 탈피하고 모든 세대가 함께 할 수 있는 개방적 공간으로 꾸며졌다”며 “다양한 특화 도서관을 통해 시민들이 풍부한 문화를 누리고 개성을 살린 여가와 성장이 가능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