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_한강공원에서 ‘봄맞이 새 단장’
지멘스_한강공원에서 ‘봄맞이 새 단장’
  • 광교신문
  • 승인 2013.03.31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적인 친환경 기술력과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하는 세계적인 전기전자 기업, 지멘스의 한국법인 한국 지멘스(대표이사/회장 김종갑, www.siemens.co.kr)가 지난 29일 뚝섬 한강공원에서 봄맞이 새 단장 봉사활동을 펼쳤다.

한국 지멘스 임직원 자원봉사단인 ‘더 나눔(The NANUM) 봉사단’ 60여명은 이 날 한강공원을 찾아 의자에 오일스테인을 도장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착색료인 오일스테인을 눈, 비, 햇볕에 약한 목재에 주기적으로 도장하면 변형을 막고 보다 긴 수명을 유지할 수 있다.

이번 봉사활동은 서울 시 한강사업본부의 CANS와 함께 진행되었다. CANS는 기업(Company), 아파트(Apartment), 단체(NGO&Group), 학교(School)를 가리키며 서울의 랜드마크인 한강공원을 시민이 자발적으로 가꾸자는 취지의 자원봉사 프로그램이다. 지멘스는 CANS 사업과 연계하여 오는 11월까지 공원 주변의 위해 식물 제거, 공원의 꽃/나무 관리, 나들목 청소 등 정기적인 자원봉사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한국 지멘스 김종갑 대표이사/회장은 “한강 시민공원은 서울 시민들 삶에 가장 밀접한 휴식공간이다. 일회성이 아니라 연중 지속적이고 다양한 환경미화 활동을 통해 보다 쾌적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힘을 보탤 것”이라 말했다.

한국 지멘스는 올해 1월 임직원 봉사단인 ‘더 나눔 봉사단’을 발족하고 매월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12년에는 이동건강검진 프로그램인 ‘모바일 클리닉’을 새롭게 출범시켜 의료서비스 혜택을 받기 어려운 소외지역 아동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2007년부터 매달 임직원의 자발적인 기부금에 회사가 같은 금액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형식으로 ‘지멘스 케어링 핸즈 - 아이사랑기금’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저소득층 한 부모 가정 초등학생 자녀 60 명에게 1인당 매년 12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한편 어린이의 꿈을 키워주는 다양한 교육 봉사 활동을 펼쳐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