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남시
[성남=광교신문] 성남시는 오는 2020년 1월 시행될 정기인사에 대한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0월 16일부터 31일까지 서면으로 진행된 이번 설문조사는 대상 직원 2,616명 중 74%에 달하는 1,940명이 응답하는 등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인사에 우선 고려할 사항을 묻는 설문에 대해는 기회균등이 62.4%로 가장 많았고 그 다음으로‘능력우대’와‘장기근속’에 대해는 각각 19.9%, 19.3%로 비슷한 비율로 나타났다. 또한 직장 분위기 개선을 위한 방안으로는 응답자의 55.4%가 상호간 배려가 우선이라 답했다.

이 밖에도 현 근무지에서의 만족도, 선호부서 등에 대해 조사됐으며 시는 이번 설문 결과를 분석해 향후 인사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성남시 관계자는“예민한 사안인 인사에 대한 설문 자체가 상당히 조심스러웠으나 예상 외로 직원들의 높은 응답률에서 은수미 시장이 임기 초부터 밝혀온 공정한 인사 의지에 대한 직원들의 큰 기대와 신뢰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2020년부터 정기인사 직후 직원 설문을 실시하는 등 직원과 소통하며 함께 만드는 인사를 강화해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이를 통한 공정하고 청렴한 인사문화의 정착은 물론, 직원 역량 강화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