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함쇼, ‘명사와 함께하는 사회적경제 알리미 쇼’

▲ 포스터
[고양=광교신문] 고양시는 지난 12일 고양시정연수원에서 공공기관 공공구매 담당자 15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사회적경제 공공기관 우선구매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명함쇼라는 이름으로 7명의 명사가 직접 사회적기업의 가치를 구매 담당자에게 알려 실질적으로 구매로 이어지게 하는 교육으로 진행됐다.

고양시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사회적기업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고양시의회 환경경제위원회 김미수 의원, 윤용석 의원, 손동숙 의원, 장상화 의원, 정봉식 의원과, 배우 김동균, 개그맨 이정규가 참가했으며 쇼호스트 정유라가 진행을 맡았다.

이밖에도 다양한 고양시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을 알 수 있는 사회적경제기업 공동 홍보부스를 운영해 구매담당자들이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을 직접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교육에 참석한 공공구매 담당자들은 “기존의 딱딱한 공공구매 교육에서 벗어나 명사가 직접 사회적기업의 가치를 알려줘 실질적으로 고양시 사회적기업을 알 수 있는 신선한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고양시 김규진 소상공인지원과장은 “사회적경제 활성화로 좋은 일자리 창출, 사회서비스 혁신, 사회공헌의 선순환이 일어나는 만큼 공공구매가 사회적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