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1년간의 활동 돌아보는 시간

▲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개최한 ‘2019 정신건강 활동보고회’ 모습
[부천=광교신문]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5일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향설대강당에서 2019 정신건강사업 활동보고회 ‘행복한 동행’을 개최했다.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매년 12월 한 해 동안의 정신건강 활동을 돌아보고 회원 간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활동 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만성정신질환자와 가족, 관련 기관 관계자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복한 동행’은 1부 기념식과 2부 축하 공연, 3부 레크레이션으로 진행했다. 1부 기념식에서는 한 해 동안 회복과 재활에 힘쓴 정신질환자와 가족을 시상하고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의 특별했던 사업, 다양한 활동사진을 영상으로 보면서 한 해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2부 축하 공연에서는 재가 회원들의 합주 공연, 가족공연, 주간 재활 회원들의 스포츠스태킹 공연이 펼쳐졌다. 마지막 3부에서는 레크레이션을 통해 친밀감을 형성하고 참석자들 간의 화합을 도모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활동 보고회를 통해 회복과 재활에 대한 정신질환자와 가족의 의지가 더욱 고취됐으며 센터의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며 “2020년에도 다양한 사업으로 부천시민의 정신건강증진과 지역정신건강사업을 펼칠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