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진안동 벤치마킹 기념촬영 모습
이천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진안동 벤치마킹 기념촬영 모습

 

[화성=광교신문] 화성시는 ‘이천시・성남시 구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화성시 진안동행정복지센터 벤치마킹 방문’이 20일 진안동행정복지센터 3층 대강당에서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엔 진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공무원 30여 명, 이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공무원 40여 명, 성남시 구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공무원 15여 명 등이 참여했다.

구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진안동 벤치마킹 기념촬영 모습
구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진안동 벤치마킹 기념촬영 모습

 

이날 △진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개 및 추진 사업 안내 브리핑 △우수 사례 공유 및 노하우 전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를 위한 토론 및 질의응답을 가졌다.

진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영양취약계층의 복지 증진 및 영양섭취 지원을 위해 '푸드 스탬프 프로그램'을 고안, 대상자의 여건에 따라 방문형․배달형으로 나누어 식사를 지원하고 안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단순한 후원이 아닌 사례관리를 병행 추진하고 있다.

또 '행복채움친구' 사업을 통해 청사 로비에 냉장고 2대를 설치하여 기부 받는 냉장고(채움이)와 후원 물품을 나눔 받는 냉장고(나눔이)로 지정해 영양취약계층이 손쉽게 먹거리를 나눔 받을 수 있는 미니푸드뱅크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진안동 특화사업 노하우를 공유하여 타 지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에 기여하고 우수 사례 전파를 통한 지역사회 복지 증진 방안을 마련하는 한편 정보 공유・토론을 통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할 이해 및 사업수행능력 강화가 기대된다.

화성시 양혜란 진안동장(진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은 “진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는 등 지역사회 복지 증진의 중추기능을 담당하고 있다”며, “타 지역의 벤치마킹 방문을 상호 간 발전을 도모하는 기회로 삼고 계속해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