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 농업인 학습단체 ‘기부-참여-나눔을 실천하는 김장담그기’ 체험행사 추진
[시흥=광교신문]시흥시는 지난 15일 시흥시농업기술센터에서 ‘기부-참여-나눔을 실천하는 김장담그기 체험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농업인 학습단체는 공동학습포장에서 정성으로 재배한 배추를 150포기 기부했다.

시흥시, 농업인학습단체, 농협시지부, 1%복지재단이 함께한 이번 김장담그기 체험행사는 다문화가정과 연계해 진행됐다. 농업인 학습단체 회원 25여명, 다문화가족 10여명 등 총 40여명이 참석했으며 담근 김장김치는 시흥시1%복지재단을 통해 대야동종합사회복지관, 다문화가족 및 무료급식소에 전달했다.

농업인단체협의회 김남흥 회장은 “농업인 학습단체가 1년 동안 정성껏 재배한 배추로 기부-참여-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체험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이웃들에게 훈훈한 정을 나눌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농업기술센터 이석현 소장은 “시흥시 농업인 학습단체는 이 외에도 관내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랑의 쌀 나눔 및 빵 봉사를 통해 나눔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이 더 많아지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분위기가 확산되는 데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