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왕어울림 청소년문화의집
[시흥=광교신문]시흥시가 지난 5일 개관한 ‘정왕어울림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오는 22일까지 청소년이 스스로 기획·운영하고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청소년 자치기구 및 동아리 신입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정왕동 지역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화·예술·체육활동 전용공간으로 조성된 정왕어울림 청소년문화의집은 시흥어울림국민체육센터 3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아리실, 댄스연습실, 영상미디어실, 노래연습실, 밴드실, VR실, 진로체험실, 코딩존 등 청소년들이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정왕어울림 청소년문화의집이 모집 중인 청소년 자치기구 및 동아리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 동아리, 진로창작동아리, 청소년문화기획단, 청소년자원봉사단이 있고. 동아리 이외에도 청소년들이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는 진로체험 프로그램, 누구나청소년아카데미, 청소년미디어스쿨 참가자도 모집 중이다.

이 중에서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특성화시설인 진로존에서 청소년이 직접 진로를 고민하고 탐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청소년미디어스쿨은 영상미디어실을 활용해 영상제작의 전반적인 과정을 알고 다양한 장비로 직접 영상을 제작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시흥시 청소년들에게 꿈을 찾고 성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며 동아리 활동을 고민 중인 청소년이나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