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위, 경기신용보증재단 행정사무감사 실시

   
▲ 경제위, 경기신용보증재단 행정사무감사 실시
[경기=광교신문]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는 지난 13일 경기신용보증재단에 대한 2019년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다음과 같이 몇 가지 대책마련을 요구했다.

원미정 의원은 현장에서 원인분석을 정확하게 해 신속한 보증업무가 완료되도록 시스템구축을 요청했다. 재단의 업무가 영세한 소상공인들에 대해 인력을 보강하는 등 조직적 보완을 해 공격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했다. 이에는 심사 분석을 하는 인력보강을 해 현장중심의 애로사항을 해결해 주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허원 의원은 직원 평가의 투명성으로 열심히 일한 직원이 공평하게 대우받고 건실한 재단이 되기를 주문했다.

일본 수출규제 관련해 소재부품 장비사업을 하는 기업들이 현실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많은 만큼 지원을 강화하고 채권 관리에 있어 지역별로 차별이 되지 않게 면밀한 조사를 제안했다.

김종배 의원은 당기손실 영업비용의 증가에 대한 질의를 했고 장기적 경기침체 속에 특례보증 금액을 늘려 재단에서 사회적 일자리가 창출되도록 힘써 달라고 주문했다.

김지나 의원은 대위변제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을 우려했고 정책보증 사업이 늘어남에 따라 경영상 지장 없이 사전 분석을 통해 대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송영만 의원은 신용보증재단의 설립으로 경기도의 경기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는데, 재보증 한도가 있겠지만, 목표를 낮게 잡아 실적을 초과하고 있는 현상보다는 목표를 높게 설정하도록 제안했고 현장보증상담을 확대해 소상공인에게 더욱 다가서는 재단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경제노동위원회는 13일 경기신용보증재단에 이어 14일에 킨텍스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의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