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남시
[성남=광교신문] 성남시 공공의료협의회는 오는 14일 오후 12시 30분부터 보건복지국 회의실에서 ‘2019년 성남시 공공의료협의회 4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한다.

시 공공의료협의회는 성남시민의 건강권 강화와 지역사회 공공의료 민·관 협력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성남시 공공의료협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의해 성남시, 성남시의회, 성남시의료원, 보건의료 관련 대학, 국민건강보험공단 지부, 보건의료 관련 센터 및 사회단체, 보건의료 관련 비영리 민간단체, 그 밖에 비영리 민간단체 등 24개 기관·단체가 뜻을 모아 지난 2017년 5월 결성한 협의체이다.

성남시 공공의료협의회는 성남시 공공의료 중장기 계획수립,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정책 제안, 건강관련 연구 및 조사, 원활한 연계 의료협력을 위한 기관·단체별 중점 사업, 지역 공공의료 연대 강화를 위한 공동사업, 공공의료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 공공의료 역량강화, 공공의료 인식확산을 위한 주민교육 및 홍보, 그 밖에 시장이 자문을 요청한 사항에 대해 수행·자문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회의는 이승혁 성남시의사회 공동대표가 사회를 맡아 2019. 공공의료 포럼 개최결과 공유, 성남시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리뷰 및 의견교환, 성남시 공공의료협의회 기관별 정책제안 및 추진방법 논의, 성남시 공공의료협의회 공동위원장 선출, 기타 제안사항 수렴 등으로 진행한다.

시는 이날 나온 의견을 모아 성남시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환경 조성 및 지역별 건강격차를 줄이기 위한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