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온종일 돌봄 사업 벤치마킹 이어져, 경상남도 통합교육추진단 방문
시흥시 온종일 돌봄 사업 벤치마킹 이어져, 경상남도 통합교육추진단 방문
  • 김재영 기자
  • 승인 2019.11.13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흥시 온종일 돌봄 사업 벤치마킹 이어져, 경상남도 통합교육추진단 방문
[시흥=광교신문] 시흥시가 온종일 돌봄 선도 사업지로 선정된 이후 전국 지자체의 벤치마킹을 위한 방문이 이어지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11일 경상남도청, 경상남도교육청, 지자체 담당자 등을 포함한 통합교육추진단은 온종일 돌봄 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시흥시를 찾았다.

이날 시흥시 온종일 돌봄의 추진 현황 및 계획, 질의응답 등의 시간을 가진 뒤 아이누리 돌봄센터 1호점을 둘러보며 현장을 직접 보고 들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시흥시는 지난 해 관계부처 합동으로 한 ‘온종일 돌봄 생태계 구축’선도 사업지 선정을 시작으로 ‘시흥시 초등학생 돌봄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온종일 돌봄의 법적인 기반을 마련하고 온종일 돌봄 인프라 확충을 위해 아이누리 돌봄센터, 아이누리 돌봄나눔터 등 다양한 돌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상남도청 관계자는 “온종일 돌봄 선도 사업지인 시흥시 벤치마킹을 통해 돌봄 사업 추진에서의 애로사항들을 보완할 수 있는 본보기가 됐고 온종일 돌봄 네트워크가 활성화되어 있는 사례를 접해 실제 사업 추진에 참고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시흥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흥시는 다양한 돌봄 수요에 대응하는 지역 중심의 돌봄 체계를 구축해 안전한 돌봄 환경을 조성하겠으며 온종일 돌봄 선도 사업지로서 본 사업이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확산되어 공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