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애 좋은 화성 다자녀카드 이미지
맘애 좋은 화성 다자녀카드 이미지

 

[화성=광교신문] 화성시는 다자녀가정 자격 확인용 카드를 발급하여 다자녀가정 혜택을 받기 위해 각종 서류를 제시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자 ‘맘(mom) 애(children) 좋은 화성 다자녀카드’ 발급한다.

지난 11월 4일(월)부터 신청․접수(접수 후 발급까지 약 3주 소요)를 받고 있으며 발급대상은 주민등록상 화성시 거주자로 세 자녀 이상 다자녀 가족 중 만 19세 미만 미성년 자녀 및 미성년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부모다.

관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부 또는 모 방문 신청할 수 있으며 부 또는 모 신분증, 카드 발급 대상자별 사진 1매(주소지 다른 대상자의 경우 등․초본)가 구비돼야 한다. 유효기간은 접수일로부터 5년 또는 마지막 미성년 자녀의 만 19세 도래일 중 짧은 기간이다.

주요혜택은 공공체육시설 이용료 30% 감면, 기타 입장료 및 수강료 감면 등으로(자세한 지원 내용은 화성시 홈페이지에서 ‘다자녀’로 검색하여 확인 가능) △공공체육시설 사용료 및 수강료 30% 감면 △우리꽃식물원 입장료 면제 △화성시티투어 이용료 50% 감면 △향남오토캠핑장 시설 사용료 50% 감면 △미디어센터 수강료 30% 감면 △생활문화시설 사용료 30% 감면 △로컬푸드직매장 마일리지 추가 적립 △다자녀가정 전용 주차구역 설치 등의 혜택이 있다.

화성시 장경의 정책기획과장은 “‘맘애 좋은 화성 다자녀카드’ 발급으로 시민들은 매번 서류를 제시해야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고, 공무원들은 자격을 확인하기 위해 일일이 많은 시간을 들일 필요가 없어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관내 다자녀가정이 보다 편리하게 폭넓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