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운영 지원 코칭 교육 실시

▲ 부천시가 지난 5일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운영지원 코칭 교육을 했다.
[부천=광교신문] 부천시는 지난 5일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3층 아름터에서 어린이집 원장 55명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운영 지원 코칭 교육을 했다.

오는 11월과 12월 지도점검을 앞둔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주요위반 사례 및 행정처분 사례, 영유아보육법 등 법 개정 사항 안내, 아동학대 예방, 자주 혼동하는 회계과목 등을 교육했다.

시는 부모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어린이집 안전사고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중점으로 실시해 어린이집 원장들이 스스로 아동의 보호 받을 권리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최근 발생한 어린이집 아동 사망 사건과 같이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육 교직원들에 대한 교육 강화를 다짐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원장은 “사소한 부주의로 아동이 다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아동의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투명하고 건전한 어린이집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운희 보육정책과장은 “이번 교육이 어린이집의 내실 있는 운영에 도움이 되고 아동의 권리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