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자 업무능력 ‘쑥쑥’…신뢰받는 행정구현

▲ 안산시
[안산=광교신문] 안산시는 5일 상록구청에서 시 공무원과 유관기관 직원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계약·공사분야 공무원 업무능력 향상’을 주제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계약 및 공사분야의 공무원이 놓치기 쉬운 사항들에 대한 교육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 지속·반복적으로 지적되는 감사사례 공유 및 지방계약법령에 따른 계약 실무와 원가계산 등에 대한 실무 경험과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

계약 공사분야에 대한 사례 교육 강의는 경기도 감사총괄담당관 소속 김응태 팀장이 진행했으며 지방계약법 이해 및 주요 감사사례 등을 소개해 부실공사 사전 예방 및 적극행정 활성화를 위한 실무 위주의 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조달교육원 박영근 교수를 초빙해 각종 계약 및 시설공사를 추진하는데 있어 공무원들이 어렵고 놓치기 쉬운 계약 절차 및 계약금액 조정 등의 교육 과정도 이뤄졌다.

시는 계약·공사 업무 직무교육을 통한 공무원 업무역량 강화로 적극행정의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이번에 실시한 직무교육을 통해 적극적으로 일할 수 있는 공직문화를 조성해 시민 입장에서 신뢰할 수 있는 공직사회가 구현되고 전문성을 높이는 계기가 돼 살맛나는 생생도시 안산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