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간담회 실시
고양시 일산동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간담회 실시
  • 김재영 기자
  • 승인 2019.10.23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의체 간 소통과 정보교류를 통한 활성화 방안 논의
▲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간담회 실시
[고양=광교신문]고양시 일산동구는 지난 22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관계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 간담회를 실시했다.

각 동 협의체 간 소통과 정보교류를 통한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된 이번 간담회에서는 긴급복지 지원 사업에 관한 복지제도를 설명하고 ‘이웃돌봄 복지 현장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위기가정을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방법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았으며,

평소 각 동 협의체 활동을 통해 평소 궁금하거나 부족하다고 느꼈던 부분들을 서로 나누고, 민관이 협력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보다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안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유미 중산동 민간위원장은 “활동을 하면서 지역 주민들이 협의체를 잘 모른다는 인상을 많이 받는데 구청과 동에서 적극적으로 홍보해줬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전했고, 또한, 최완규 식사동 민원위원장은 “이웃을 돕기 위해서는 공동모금이 중요한데 마을축제 등 공동모금을 상설화 시킬 수 있는 방안과 후원자를 지속적으로 발굴하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권지선 일산동구청장은 “최근 독거세대의 고독사와 사업실패 등 경제적인 형편이 어려운 가정이 많아지는 현실에서 어느 때보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의 역할이 중요한 시기인 만큼 자주 만나 소통하고 의견을 나눌 수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