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과 노래로 청소년의 성 고민 유쾌하게 풀어

성문화센터_뮤지컬 안내
성문화센터_뮤지컬 안내

 

[화성=광교신문]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노영래)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는 오는 11월 3일(일) 봉담도서관 다목적홀(1회차), 9일(토) 동탄노인복지관 콘서트홀(2회차)에서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담은 성문화 뮤지컬 ‘LOVE YOURSELF’을 공연한다.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는 2017년부터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뮤지컬 형식을 통해 청소년 맞춤형 형태의 성교육을 지원해오고 있다. 올해에도 효과적인 성교육과 청소년층의 적극적인 성교육 참여를 위해 ‘좌충우돌 청소년 성문화 뮤지컬 LOVE YOURSELF’을 기획하였다고 전했다.

 ‘좌충우돌 청소년 성문화 뮤지컬 LOVE YOURSELF’은 고등학생들이 학교 축제를 위해 뮤지컬 대본을 공동창작을 시작하고 자신들의 고민을 털어놓으며 무대를 준비해가는 내용을 담고 있다. 성에 대한 고민, 외모, 연애, 성적자기결정권, 진로 등 청소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현실적인 스토리 속에 꼭 필요한 정보를 뮤지컬 안에 담았다. 이번 성문화 뮤지컬은 기존의 획일적이고 지루했던 성교육과는 달리, 공연이라는 매체를 통해 쉽고 편하게 다가가 효과적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성문화 뮤지컬
성문화 뮤지컬

 

뮤지컬 공연은 2회차 모두 무료로 진행되며, 11월 3일 일요일 1회차는 화성시립봉담도서관 다목적홀(지하1층)에서 오전11시, 11월 9일 토요일 2회차는 

동탄노인복지관(동탄호수공원어울림센터)에서 오전11시에 진행된다. 공연은 12세 이상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관람 가능하다. 센터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 가치관 형성과 올바른 성 정보 전달을 위해 찾아가는 공연 사업을 진행하여 청소년들을 만날 예정이다. 공연 관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31-8015-390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