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누림청소년문화의집 가족캠프 ‘부여가영’ 운영
화성시, 누림청소년문화의집 가족캠프 ‘부여가영’ 운영
  • 지용진
  • 승인 2019.10.21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에서 가족영상 만들기’를 주제로 1박2일 캠프 운영
사진자료(가족캠프)
사진자료(가족캠프)

 

[화성=광교신문]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노영래) 누림청소년문화의집은 10월19일과 10월20일 양일간 부여에서 화성시 초등1~중등1학년을 포함한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영상캠프를 진행하였다.

누림청소년문화의집 가족캠프 ‘부여가영: 부여에서 가족영상 만들기’는 여행영상 제작을 주제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취미문화를 제공하고, 행복한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캠프 1일차에는 스마트폰 영상제작 강의를 시작으로 백제의 발자취를 느낄 수 있는 부여로 이동하여 한복으로 갈아입고 백제문화단지 가족 영상미션을 수행하고, 부여군청소년수련원으로 이동하여 찍은 영상을 어플로 편집하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2일차에는 드론 이론과 조종법을 교육 후 우리나라 최고(最古)의 인공정원 궁남지로 이동하여 드론으로 창의적인 가족사진을 촬영하고, 가족 별로 직접 제작한 영상을 상영하며 프로그램이 마무리 되었다.

가족캠프 참가자는 이번 캠프 참여를 통해 “영상제작 기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고, 덕분에 아이와 대화할 수 있는 관심사가 더 늘었다.”, “부모와 자녀가 모두 관심있어 하는 경험을 함께 하고, 소통의 기회도 마련되어 있어 재미있고 유익했다.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