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 체험장, 휴식 공간으로 훌륭 창릉천에 대한 주민 관심 많아졌으면”

▲ 고양시 삼송동 행정복지센터와 함께하는 ‘창릉천 두드림 EM 아카데미’
[고양=광교신문] 고양시 ‘고양줌센터’는 지난 17일부터 3일간 삼송동 행정복지센터와 함께하는 ‘창릉천 두드림 EM 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했다. 고양줌센터는 2006년 자원봉사모임으로 출발했으며 현재 EM의 효과를 알리고 환경 보호에 힘쓰고 있다.

‘창릉천 두드림 EM 아카데미’는 고양줌센터에서 실시하는 6번째 무료 EM 교육이다. 17일 삼송동과 창릉천에 관한 이야기 전달, 다목적 비누 만들기 실습을 시작으로 실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EM을 적용하는 법을 지도하고 미용 비누 만들기 실습을 했다. 마지막 날에는 창릉천으로 현장 학습을 나가 외래 식물을 제거하고 생태교육을 실시했다.

EM이란 Effective-Micro Organisms의 약자로 효모균, 유산균, 광합성세균, 방선균, 사상균 등의 좋은 미생물을 말한다. EM은 악취를 제거하고 물을 정화해 깨끗한 환경 조성과 안전한 먹거리 생산에 기여한다.

고양줌센터 배은숙 원장은 “창릉천은 접근성이 용이해 아이들의 환경 교육 장소로, 생태체험과 주민들의 자연 휴식 공간으로도 매우 훌륭한 장소다. 살아 숨 쉬는 맑은 하천을 조성해 우리와 식생물이 공존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창릉천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