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풍산동, ‘제4회 단풍골 공감마루 주민토론회’ 성황리에 마쳐
고양시 풍산동, ‘제4회 단풍골 공감마루 주민토론회’ 성황리에 마쳐
  • 김재영 기자
  • 승인 2019.10.16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양시 풍산동, ‘제4회 단풍골 공감마루 주민토론회’ 성황리에 마쳐
[고양=광교신문] 고양시 일산동구 풍산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2일 풍산중학교 강당에서 주민 450여 명의 뜨거운 참여 속에 제4회 ‘단풍골 공감마루 주민토론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전국적인 수범사례로도 손꼽히는 주민토론회는 4회째를 맞이한 만큼 살기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한 주민들의 더욱 폭넓은 참여와 다양한 아이디어가 쏟아졌다.

의제선정은 풍산동의 핵심가치인 ‘나눔’, ‘키움’, ‘어울림’을 다시 세부 의제인 ‘행복한 풍산동’, ‘살고 싶은 풍산동’, ‘함께 만드는 풍산동’으로 나눠 이에 대한 열띤 토론을 진행했다. 현장에서 느껴지는 뜨거운 열기는 좋은 의제선정의 결과로 이어졌으며, 주민이 진정한 주인이 되어 동네의 비전을 논의하는 진정한 토론회의 모범을 보여줬다.

특히 올해는 모바일 주민토론회를 도입해 청소년 마을문화 기획단, 주민협의체, 그루회원, 건강동아리, 재능기부, 나눔냉장고 등 30여 개의 의제를 토론테이블에서 다시 6개의 의제로 모아 현장에 참석한 주민들에게 즉시 문자로 전송하는 모바일 투표를 실시해 앞으로 추진해 나갈 의제에 대한 우선순위를 정했다.

최효숙 풍산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토론회에서 지난번 선정된 의제에 대한 사업 추진 성과를 주민들께 보고 할 수 있어 매우 기뻤고, 많은 주민들과 소통하며 마을 발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