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군기 시장 “노사가 합심 시민에 더 나은 행정서비스 제공할 수 있기를”

▲ 용인시 공무원 노조와 최초 단체협약 체결
[용인=광교신문] 용인시는 15일 시청 시장실에서 용인시공무원노동조합과 최초의 노사 단체협약을 맺었다.

이 자리엔 백군기 용인시장과 강윤균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노사 양측 교섭위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양측은 근무조건 개선과 후생 복지 제고, 조직 및 인사제도 개선 등의 내용을 담은 120조 282항, 부칙 5조 6항으로 된 단체협약서에 서명했다.

구체적으로 대체 휴무제도 적극 활용 · 행정종합배상공제 가입 · 구내식당 환경 개선 등의 근무조건 향상과 격무부서 2년 이상 근무 시 희망보직 부여 노력, 보직 경로 준수 등을 담았다.

또 노사협의회를 설치·운영하고 노조원들의 정당한 조합 활동을 보장해주기로 했다.

백 시장은 “진정성 있는 대화와 소통으로 합리적인 결실을 맺었다”며 “오늘 협약을 시작으로 노사가 합심해 시민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신뢰할 수 있는 용인시를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해 10월 노조가 제출한 근로조건 및 후생 복지 증진 등을 담은 128조327항의 요구안에 대해 노조 측과 1월30일부터 9월25일까지 21회에 걸친 검토 · 조율로 이번 협약을 이끌어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