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나도 도시농부 ~
도전 나도 도시농부 ~
  • 김재영 기자
  • 승인 2019.10.11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 도시농부 행복만끽 가을걷이 체험마당
▲ 시흥시 도시농부 행복만끽 가을걷이 체험마당
[시흥=광교신문] 서 ‘2019 도시농부 행복만끽 가을걷이 체험마당’을 개최한다.

2019 도시농부 가을걷이 체험마당은 시민공동체텃밭 참여자와 지난 5월 손모내기 참여가족 , 일반시민 수확체험 신청자 등 약300여명이 참여하는 도시농부들의 가을 추수감사 농업체험마당이다.

행사가 개최되는 함줄 도시농업공원은 도시민들의 생활 속 도시농업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시민이 참여하는 73,252㎡의 시민공동체텃밭과 100여종의 다양한 작물과 초화류를 3무 농법으로 시흥시농업기술과 에서 관리 재배 하고 있다.

이번 가을걷이 체험마당은 친환경 재배로 가꾸어진 각종 농작물을 가족이 함께 체험을 하게 되며, 전통농기계를 이용한 벼 수확 및 인절미 만들기, 벼짚을 활용한 공예품 만들기, 농경문화용품 전시. 고구마, 땅콩 캐기, 즉석 벼 탈곡 및 도정 체험하기, 어린이 농작물 텃밭보물찾기, 태양관측, 건강한 먹거리 교육 등 다양한 부대 행사를 함께 진행 한다.

또한 10월 14일부터 10월 25일까지는 20개 어린이집 유치원생 1,000여명이‘나는 꼬마농부다 ~’라는 주제로 벼 수확체험 및 생태체험 교육을 진행하며 1년간 도시농업관련 단체들의 운영사례와 활동결과를 시민들과 공유하는 체험도 함께한다.

농업기술과 관계자는 “이번 가을걷이 체험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에게는 전통적인 벼 수확을 경험하고, 다양한 도시농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어른들에게는 어릴적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웃과 가족이 소통하는 지역공동체 형성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가을걷이 체험마당은 가족단위 50가족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