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남행복아카데미 ‘우리를 변화시키는 진정한 힘’ 강연 리플러스 인간연구소 박재연 대표 초청

[성남=광교신문] 성남시는 오는 10일 오전 10시 성남시청 온누리에서 리플러스 인간연구소 대표 박재연을 초빙 ‘우리를 변화시키는 진정한 힘’을 주제로 열네 번 째 성남행복아카데미 강연을 연다.

몸과 마음의 상처는 오랫동안 괴로움과 고통으로 자리잡지만, 고통을 겪은 만큼 우리에게는 그 이상으로 회복할 수 있는 힘과 능력이 있고 그 경험이 더 나아가 타인의 삶까지 살려낼 수 있는 힘이 됨을 이야기한다.

이번 강연은 인간관계에서 서로 비난하지 않으면서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보고,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또 행동으로 하기 위해 어떤 힘이 필요한지를 생각해보는 유익한 강연이 될 것이다.

박재연 대표는 아동인권옹호전문가 및 한국기질상담협회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주요 저서로는 ‘사랑하면 통한다’, ‘말이 통해야 일이 통한다’ 등이 있다. 또한 CBS‘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tvN‘어쩌다어른’ 등 여러 방송 채널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성남시에서는 2013년부터 성남행복아카데미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방청객 설문을 실시하여 시민과 소통·공감할 수 있는 주제 선정 및 희망 강사 섭외에 적극 반영하고 있어 시민의 참여 및 만족도가 높다.

성남행복아카데미 강연을 듣고자 하는 시민은 별도 신청 절차 없이 행사 당일 선착순 입실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