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은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의자뱅크와 ‘저소득층 가구지원’업무협약식 추진
시흥시 은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의자뱅크와 ‘저소득층 가구지원’업무협약식 추진
  • 김재영 기자
  • 승인 2019.10.02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5명 저소득층 가구후원 업무협약
▲ 시흥시 은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의자뱅크와 『저소득층 가구지원』업무협약식 추진
[시흥=광교신문] 은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달 30일 은행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의자뱅크와 저소득층 아이들을 위한 가구지원 관련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의자뱅크는 은행동 저소득층 가구의 삶을 질 향상을 위해 연5회 가구 지원을 기부 약속했다.

의자뱅크 이성권 대표는 “사업장이 은행동인데, 은행동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일에 쓰인다고 해서 선뜻 기부할 수 있었다. 지역사회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되돌려드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도움이 필요한 세대가 발생한다면 언제든지 기쁜 마음으로 도와주겠다”고 말씀을 전했다.

은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홍남표 위원장은 “협의체 활동을 하며 지역에서 다양한 어려움을 가진 저소득층세대를 많이 봤지만 모두 도와줄 수 없는 실정에 아쉬움이 있는데 의자뱅크 대표님의 도움으로 ‘행복한 마을만들기’를 실현할 수 있게 돼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본 협약을 통해 앞으로 ‘은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의자뱅크’는 지역 내 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주민을 찾고, 그들을 지원하기 위한 정기후원자 개발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