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외국인과 상생하는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2019 캄보디아 추석행사 ‘프쭘번’ 개최
시흥시, 외국인과 상생하는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2019 캄보디아 추석행사 ‘프쭘번’ 개최
  • 김재영 기자
  • 승인 2019.10.02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흥시, 외국인과 상생하는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2019 캄보디아 추석행사 ‘프쭘번’ 개최
[시흥=광교신문] 시흥시와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는 국가별문화행사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9월 29일 외국인복지센터 본관에서 캄보디아 공동체 및 외국인 주민 100여명과 함께 캄보디아 추석행사‘프쭘번’을 진행했다.

시흥시가 지원하는 국가별문화행사는 각 공동체 중심의 문화행사 활성화를 통한 친목 및 사회통합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캄보디아 공동체 회장단 및 회원들이 캄보디아 스님의 기도문 낭독 ‘사스나’를 시작으로 캄보디아 추석음식‘놈반쪽,‘놈언썸’,‘논검’, ‘뜩섬다이’ 등 음식을 직접 마련하여 센터를 찾는 외국인 주민과 함께 나누었다. 또한, 캄보디아 전통놀이 및 춤을 준비해 함께 즐길 수 있었다.

이번 추석행사를 준비한 캄보디아 공동체 부회장은“캄보디아 전통 추석행사를 보여줄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앞으로도 각 공동체에서 이러한 기회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흥시 관계자는 “국가별 문화행사 지원을 통해 지역 내에 거주하는 외국인분들이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극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내·외국인이 상생하며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 시흥을 조성라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