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 교양·취미 · 음악 · 건강 · 컴퓨터 등 39개 프로그램 운영

▲ 고양시 일산1동, 4분기 문화강좌 수강생 모집
[고양=광교신문] 고양시 일산1동 주민자치센터는 지난 23일부터 4분기 문화강좌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강좌는 어린이 · 교양 · 취미 · 음악 · 건강 · 컴퓨터 강좌로, 6개 분야 · 39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번 분기부터는 수강생의 편의를 위해 주민자치센터 강의실 환경을 깨끗이 개선했으며, 인기가 많은 어린이 강좌와 건강 강좌 수강생들의 혼잡을 줄이기 위해 접수 날짜도 조정했다. 미달 강좌는 10월 4일까지 추가 접수를 받고 있다.

주민자치센터는 문화강좌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의 문화 · 복지 및 편익 증진을 도모하고 주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지역 내에서 이루어 내는 방식으로, 지역주민의 공동체 형성에 기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원어민영어교실은 성인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4개 반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특히 초등 1~2학년 초급반은 원어민 선생님의 적극적인 수업으로 인기가 많아 높은 출석률을 자랑한다. 원어민영어교실 기존 수강생 재등록 기간은 9월 27일까지이며, 신규 수강생은 10월 7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후 등록하면 된다.

배영민 일산1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으니 많은 주민들이 혜택을 누리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문화강좌 수강을 통해 주민들이 다양한 문화 및 여가생활을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