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꿈나무’다양한 문화예술의 보고, 열정의 나라로 step up

▲ ‘시흥꿈나무’다양한 문화예술의 보고, 열정의 나라로 step up!
[시흥=광교신문] 시흥시 시흥꿈나무 세계속으로 해외견학체험단 20명은 지난 18일부터 25일까지 6박 8일동안 ‘다양한 문화예술의 보고 열정의 나라로 Step up’ 이란 주제를 가지고 스페인 바르셀로나와 마드리드로 문화답사를 떠났다.

체험단은 스페인의 피카소, 가우디, 달리 등 수많은 예술가를 탄생시킨 다양한 문화예술 근거지를 답사하며 오랜 세월 다양한 문화권과 만나 매력적인 양식을 구축해 온 풍요의 나라의 다양성과 예술을 체험하고, 현지학교를 방문해 스페인의 청소년들과 직접적인 교류활동을 진행했다.

국경을 넘어 우정을 나누고 세계시민으로서 글로벌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일정 중 계획한 현지학교 방문교류는 해외견학체험단의 가장 중점적인 활동이다. 양 국의 청소년들은 함께 어울려 공동수업, 문화체험 등을 통해 다양한 문화를 공유하고, 한국 청소년들은 그 간 사전교육을 통해 열심히 준비한 태권도, 댄스, 리코더 공연 등 다양한 공연을 환영회를 통해 선보였다.

시흥꿈나무 세계속으로 해외견학체험단 사업은 청소년들의 글로벌 리더쉽 함양과 국제적인 시야를 넓히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시흥시 대표적인 청소년국제교류 사업이다. 2~3월 중 1차 서류, 2차 면접의 열띤 관심과 지원 속에서 국제교류활동의 의지가 확고한 청소년들이 시흥의 민간외교관으로 선발돼 프로그램의 교육비, 현지 체재비를 지원받고 있다.

해외견학체험단은 시흥시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5학년 청소년부터 대학생까지 국제교류활동에 관심있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시흥시 홈페이지 모집정보 또는 교육청소년과 청소년국제교류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