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

[시흥=광교신문] 시흥시는 ‘행복한 변화 새로운 시흥’을 위한 마중물 재원으로 특별교부세 30억원, 특별조정교부금 75억 1,300만 원 등 총 105억 1,300만원을 확보했다.

이번 교부 결정된 특별교부세 및 특별조정교부금은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행정안전부와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재원으로, 상반기에 이어 금번 하반기에도 눈에 띄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세 사업은 시흥 연꽃 문화공원 조성, 흥부배수갑문일원 제방보수공사, 골목길 방범CCTV 확대 구매 및 설치, 정왕권 노인복지관건립 군자천 보도2교 차도화사업, 서해안로재해문자전광판설치에 사용될 예정이다.

특별조정교부금 주요사업은 한강연결 자전거도로 정비공사, 시흥시 하중1통 경로당 증축사업, 미산뜰지구 내수재해위험 개선사업, 월곶 달빛거리 조성[2단계], 함송로 주변 상업지역 일원 노후도로정비, 아이들의 창의를키우는 뿌우뿌우놀이터, 라온초등학교 등 정왕·월곶권 안전한 보행로 조성사업, 군자천 보도2교 차도화사업, 정왕권 노인복지관 건립 으로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생활SOC 확대에 사용될 예정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특별교부세 및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는 시정부 뿐 아니라 지역 국회의원 및 도의원과의 적극적인 소통의 결과물”이라며 “중반기로 접어드는 민선7기 시정 구현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시정부는 ‘행복한 변화, 새로운 시흥’을 위한 의존재원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