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G마크 한우 즐기러 ‘웰빙 한우고급육 소비촉진 한마당’으로 가자
명품 G마크 한우 즐기러 ‘웰빙 한우고급육 소비촉진 한마당’으로 가자
  • 박재영 기자
  • 승인 2019.09.17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경기웰빙 한우고급육 소비촉진 한마당, 21일 경기평화광장서 개최
▲ 경기도
[경기=광교신문] 경기 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한우의 소비촉진을 위한 ‘제4회 경기웰빙 한우고급육 소비촉진 한마당’이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한우고급육 소비촉진 한마당’은 경기도 G마크 인증 한우고기의 품질과 안전성을 널리 알리고, 경기한우 판로확대 및 소비자 홍보를 위해 경기도가 주최하고 농협 경기지역본부가 주관하는 행사다.

특히 도민, 생산농가, 소비자단체, 축산 단체·협회, 축산물유통업체 등이 모두 한데 어우러져 수확의 계절 가을에 걸맞은 축제의 장을 만들 예정이다.

‘한우 소비촉진 한마당’에서는 우선 경기도의 명품 G마크 한우고기를 직접 맛보고 경제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된다.

아울러 개그맨 박준형이 진행하는 한우 OX퀴즈 한우 홍보관 운영 한우 불고기 시식 코너 한우 구이존 한우 댄스대회 한우 웃음 콘테스트 경기축산물 할인 판매 소비자단체와 함께하는 한우 맛 평가 등 경기 축산물의 우수성을 직접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이번 한마당은 ‘제4회 경기 웰빙한우 고급육 평가대회’와 연계 개최돼 행사의 의미를 더할 전망이다. 행사 전날인 9월 20일 도내 15개 시·군 43개 농가에서 출품한 48마리의 한우를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 이를 토대로 21일 시상식을 개최한다.

대회는 ‘고급육’ 분야에서 대상 1점, 우수상 2점, 입선 6점 총 9점을 선발한다. 또한 사육방식을 특화시킨 한우 중 소비자 평가단의 맛 평가를 통해 우수한우 1점, 단기간 사육 한우 중 품질이 우수한 한우에 대해 특별상 1점을각각 선정해 시상한다.

이 밖에도 최신 ‘웰빙’ 소비 트렌드에 맞춘 오메가밸런스 한우, 화식한우 등 특화축산물 한우에 대한 소비자 현장 맛 평가 시상도 예정되어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농협 나눔축산운동본부에서 한돈고기 300만원 상당을 기부, 경기도 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는 전달식도 함께 진행된다.

임효선 동물방역위생과장은 “G마크 한우는 친환경인증을 받은 농장에서 자란 경기한우를 철저한 위생관리와 안전성 검사를 거쳐 학교급식과 일반소비자에게 공급되고 있다”며, “이번 소비촉진한마당을 통해 도민들께서 우수한 경기한우를 직접 맛보고 즐기시고 앞으로도 많은 관심 가져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