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1일과 9월 1일 양일간 성남실내체육관, 야외보조 경기장, 다목적 체육관 등 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성남종합운동장 일대에서 개최

‘2019 SeN(성남e스포츠) 페스티벌’ 개막식 모습.
‘2019 SeN(성남e스포츠) 페스티벌’ 개막식 모습.

[성남=광교신문]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SeN 페스티벌(성남 e스포츠 페스티벌)’831()91() 양일간 성남실내체육관, 야외보조 경기장, 다목적 체육관 등 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성남종합운동장 일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지난 4년 동안 성남을 대표하는 지역축제로 게임유저와 많은 시민들이 참여했던 성남게임월드페스티벌이 ‘SeN 페스티벌(성남 e스포츠 페스티벌)’이란 새로운 이름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게임유저, 가족, 시민 등 각계각층이 다양하게 소통한 가운데 3만 여명 관람객으로 성황을 이루었다.

'SeN 페스티벌'에는 e스포츠 대회 외에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문화 공연, 이벤트 및 강연도 열렸다. 831() 성남실내체육관에서는 'SeN 페스티벌' 개막식과 게임음악을 국악으로 편곡하여 영상과 함께 연주하는 성남시립국악단의 게임국악 음악회가 열렸으며 개막식과 게임국악음악회는 주관방송사인 OGN 채널로 생방송 됐다. 또한, 야외 보조 경기장에서는 게임문화재단 김경일 이사장의 게임은 아이의 머리를 어떻게 만들까? 부모가 알아야 할 모든 것들이라 주제로 강연과 게임 리터러시 교육, 개그맨 출신 게임 스트리머 김기열과 함께하는 인디 게임 체험도 성황리에 진행됐다.

'SeN 페스티벌'을 주최하는 성남시의 은수미 시장은 개막사를 통해 성남시에 전국게임기업 가운데 43%가 포진하고 있으며, 매출 비중은 무려 56%를 차지하고 있다.”“‘SeN(성남e스포츠)페스티벌을 개최하는 것은 당연하고, 앞으로 더 크게 만들어 나가겠다. 게임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이 함께 하는 SeN() 축제를 계속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