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이 있는 부천, 퇴근학습길 가을문화축제
저녁이 있는 부천, 퇴근학습길 가을문화축제
  • 박재영 기자
  • 승인 2019.09.11 2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명절 스트레스는 가을문화축제에서 훨훨 날리세요”
▲ 2019 퇴근학습길 가을문화축제 포스터
[부천=광교신문] 부천시평생학습센터는 추석연휴가 끝난 오는 17일과 18일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지하철 7호선 5개 역사 안에서 ‘2019 퇴근학습길 가을문화축제’를 연다.

‘퇴근학습길’은 부천의 대표적인 평생교육 사업으로, 부천시가 지하철 1호선과 7호선이 관통하는 교통의 요충지인 것에서 착안하여 지하철 인근에 학습공간을 지정하여 ‘퇴근학습길’을 운영하여 직장인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센터는 자기개발은 물론 워라밸을 추구하는 시민들을 위해 퇴근학습길을 홍보하고자 2016년부터 가을문화축제를 열고 퇴근학습길 참여자들이 갈고 닦은 연주와 프로그램 맛보기 체험을 진행한다.

모든 체험프로그램 참여는 무료이며 선착순으로 체험할 수 있다. 17일 상동역에서 우쿠렐레 등 악기 공연과 캘리향초 체험이, 부천시청역에서 캘리액자 만들기가, 부천종합운동장역에서 통기타 공연과 석고방향제 체험이 진행된다. 18일 신중동역에서 다육식물 체험이, 춘의역에서 가죽키링 만들기와 스토리 밴드 공연이 있다.

김수정 평생학습센터 소장은 “올해는 퇴근학습길 강사와 학습자가 축제를 위한 준비를 더 열심히 했다. 더욱 많은 시민들이 즐겁고 뜻깊은 퇴근학습길에 참여하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퇴근학습길 하반기 프로그램 등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평생학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