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화서시장 아케이드 준공식’ 열어

▲ 수원시
[수원=광교신문] 수원 화서시장에서 아케이드가 생겼다.

수원시는 화서시장 가·나 동 구간에 길이 100m, 폭 14m 규모의 아케이드를 설치했다. 지난 2월 공사를 시작해 4일 준공식을 열었다.

수원시는 아케이드 설치 공사를 하면서 시장 내 무허가 건축물·노후 시설물도 철거해 환경이 한결 쾌적해졌다. 자동화재탐지기·스프링클러 등 화재예방시설과 CCTV·증발냉방장치도 설치했다.

국비 9억 4600만 원, 도비 10억 원, 시비 4억 7300만 원, 자부담 1억 5700만 원 등 사업비 25억 7600만 원이 투입됐다.

수원시는 준공식 중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사업 선포식’을 열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사업은 지역 내 전통시장에 문화공간 조성, 관광 상품개발, 문화콘텐츠 개발 등을 지원해 자생력을 강화하는 것이다.

수원시는 2021년 2월까지 화서시장에 사업비 9억 원을 투입해 열악한 시설을 개선하는 ‘기반조성사업’ 시장 BI·캐릭터 등을 개발하는 ‘문화사업’ 시장대표 먹거리 메뉴 개발·상인교육과 같은 ‘자생력 강화 사업’ 등을 전개한다.

이날 행사에는 염태영 수원시장, 김영진 국회의원, 황수영 경기도의원, 김미경 수원시의원, 수원시상인연합회 관계자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염태영 시장은 기념사에서 “화서시장을 찾는 시민이 한층 쾌적한 환경에서 장을 볼 수 있을 것”이라며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사업으로 화서시장이 수원시를 대표하는 관광시장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