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0일~31일 용인자연휴양림에서 클래식과 라이브 밴드 음악 등 다양한 음악을 선보인 음악 축제 '그린콤마 뮤직페스티벌', 시민의 호응 속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

'그린콤마 뮤직페스티벌'의 축제 모습.
'그린콤마 뮤직페스티벌'의 축제 모습.

[용인=광교신문] 용인문화재단830()~31() 양 일간 용인자연휴양림에서 클래식과 라이브 밴드 음악 등 다양한 음악을 선보인 음악 축제 '그린콤마 뮤직페스티벌'을 시민의 호응 속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재단이 용인자연휴양림에서 처음 선보인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 축제로, 용인의 자연 인프라와 재단의 문화적 콘텐츠를 결합해 지역의 특색을 잘 살린 차별화된 축제로 첫 회임에도 불구하고 관객의 호평을 얻었다.

메인 무대 외에도 숲 속에 마련된 숲속무대에는 인디 뮤지션 빌리어코스티, 위수, 다린 등 따뜻한 감성의 어쿠스틱 음악이 울려 퍼졌으며, 체험 존에서는 재단이 운영하는 용인버스킨의 풍선 및 마술 퍼포먼스와 찾아가는 예술교육 '당신의 앞마당까지 달려갑니다'의 지역 문화예술 매개자인 아트러너가 운영하는 털실 키링 만들기, 드림캐쳐 만들기, 에코백 만들기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곳곳에서 무료로 진행됐다.

온 가족이 용인자연휴양림의 녹색 풍경 안에서 문화예술과 공놀이, 산책 등을 함께 즐기며 자연 속에서 휴식할 수 있었던 '그린콤마 뮤직페스티벌'은 단순히 음악만 듣는 축제가 아닌 가족적인 콘셉트로 차별화를 시도하며 깊은 인상을 남겼다.

재단은 가족, 자연, 문화예술이 공존한 '그린콤마 뮤직페스티벌'의 콘셉트는 유지하고, 내년에는 접근성 및 캠핑 등 올해 부족한 점을 보완해 더욱 특색있고 완성도 높은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