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운영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운영
  • 김재영 기자
  • 승인 2019.08.28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운영
[고양=광교신문]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이해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전개한다.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은 스스로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함을 알려,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올바른 질환정보 및 예방관리 수칙 등을 홍보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캠페인은 일산서구청, 일산서부경찰서, 고양체육관, 주엽 문화공원, 일산역 기찻길공원 등에서 지역주민의 혈압·혈당측정, 고혈압·당뇨 예방 관리 정보 리플릿 배부, 나트륨 섭취를 줄이기 위한 미각테스트 및 건강 상담을 진행하고, 별도의 관리가 필요한 사람은 보건소에 등록하여 지속적인 관리를 받도록 안내한다.

또한 일산서구보건소와 가좌보건지소에서는 이 기간 내에 레드서클존을 상시 운영해 혈압·혈당측정 및 심뇌혈관 질환 바로알기, 심뇌혈관 예방관리를 위한 9대 수칙 등 다양한 건강정보와 책자를 제공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심뇌혈관질환의 인식개선 및 만성질환의 합병증 예방 및 관리를 통해 적극적으로 건강생활수칙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지역주민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