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천 책마루도서관, 어린이독서문화프로그램 회원 모집
[부천=광교신문] 부천시 책마루도서관에서 2019년 하반기 어린이 독서문화프로그램 회원을 모집한다.

어린이 55명을 대상으로 오는 9월부터 ‘호기심팡팡 클레이마루’, ‘멘사수학 게임교실’, ‘주니어를 위한 미디어 리터러시와 정보정리’ 등 3개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오는 9월 21일에 시작하는 ‘호기심팡팡 클레이마루’는 6~7세 유아가 클레이를 이용하여 책놀이를 하면서 책읽기에 재미를 붙일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소풍’, ‘학용품’, ‘스마트폰’ 등 친숙한 대상을 주제로 한 그림책을 동화구연으로 듣고 클레이를 이용하여 주제를 표현한다.

9월 6일에 시작하는 ‘멘사수학 게임교실’은 초등 3~4학년 어린이들이 보드게임을 활용하여 ‘측정, 수와 연산, 도형, 규칙성’등 4개의 주요 수학 개념을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흥미와 승부욕을 불태우는 가운데 수학적 사고력 향상도 돕는다.

9월 21일에 시작하는 ‘주니어를 위한 미디어 리터러시와 정보정리’는 초등 5~6학년 어린이들이 각종 미디어가 작동하는 방식과 그 의미를 이해하여 미디어를 활용하는 능력을 길러주는 프로그램이다. 획득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정리하는 ‘마인드 맵’, ‘영화’의 이미지와 인물들을 이해하고 나만의 영화 만들기 등이 주요 활동 내용이다.

참여 신청은 오는 27일부터 프로그램별 일정에 따라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문화교실 코너에서 하면 되며 궁금한 사항은 책마루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