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아카데미 2019년도 2학기 ‘공원사진사학교’ 개설, 수강생 20명 모집

▲ 공원사진사학교
[시흥=광교신문] 시흥시 공원관리과에서는 시흥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공원사진사학교2기’를 운영한다. 올해 상반기 ‘공원사진사학교’를 수료한 12명의 공원사진사들이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번 2기 모집을 통해 ‘공원사진사’를 추가 양성한다. 교육활동 이후 수강생의 우수사진을 모아 전시회를 개최하고, 월 1~2회 공원 출사를 통해 지속적 모임을 이어갈 계획이다.

수업은 9월부터 12월까지 총 12회, 매주 목요일 오후 3시에 갯골생태공원 생태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이론강의, 관내공원 현장실습을 격주로 진행한다. 현장실습은 5회에 걸쳐 갯골생태공원, 배곧생명공원, 옥구공원, 한울공원, 비둘기공원에서 진행된다.

수강생 모집기간은 8월 26일부터 9월 6일까지다. 카메라를 보유하고 있는 시민으로서 사진촬영에 관심이 있고 매주 목요일 수업참여가 가능한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방문접수 및 전자메일로 접수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청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공원의 일상과 풍경, 사계절 변화하는 모습을 주제로 사진에 관심 있는 시민들이 모여 사진을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대중적인 취미활동인 사진촬영을 전문적으로 배워볼 수 있어 많은 시민들의 호응이 기대된다”며 “‘공원사진사학교’의 활동은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공원문화를 확산하고 시흥시 공원기록 자산으로써 공원홍보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 공원관리과 공원관리1팀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