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분야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맞춤형 교육 모습
청소분야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맞춤형 교육 모습

 

[화성=광교신문] 생활폐기물 청소업체 선정을 희망하는 예비 대표자 및 주주를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교육을 실시해 사회적경제 가치와 기업경영 역량을 균형 있게 갖춘 사회적경제기업을 육성하고자 하는 화성시 '2019년 청소분야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맞춤형 교육'이 20일 21일 양일간 화성종합경기타운 대회의실(화성시 향남로 470, 주경기장 1층)에서 개최됐다.
  
이날 화성시 신규 청소업체를 희망하는 화성시민 120명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기본개념, △사회적경제기업 설립 및 운영, △지역사회에서 사회적경제기업의 역할 등을 교육했다.

1명이라도 미이수 시 사업자 선정 심사에서 제외되는 필수교육이다.

화성시 생활폐기물 청소업체 공개경쟁 모집은 사회적기업 또는 사회적협동조합으로 2년 이내 전환 가능한 법인 이 대상으로 총 3개 소를 선정한다.
 
접수는 오는 9월 18일(수) ~ 9월 20일(금) 사이 이뤄지며 업체 선정 후 청소대행 계약일로부터 2년 이내 사회적경제 진입을 필수로 이행해야 한다.

오제홍 자원순환과장은 “화성시의 생활폐기물 청소업체 선정은 일자리창출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참여와 지역사회 공헌을 이끄는 등 사회적경제 가치를 기본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사회적경제가 추구하는 방향과 기본개념에 대한 이해를 도와 사회적경제 가치와 기업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